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Windows 10 – PC 다시 포맷 및 제품 키 재사용

Microsoft에서 발급하는 모든 Windows 10 제품 키는 가장 높은 계층의 소매 디지털 라이선스입니다. 이러한 라이선스는 하드웨어에 바인딩되지 않으므로 하드웨어를 크게 변경한 후에도 Windows를 무제한으로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높은 계층의 디지털 라이선스를 사용하면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모든 하드웨어에서 Windows 10을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제한 없이 운영 체제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OEM 키는 컴퓨터의 마더보드에 부착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단일 PC에만 설치할 수 있어 새 시스템을 설치한 후에도 키가 유지되기 때문에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기 어렵습니다. 일부 OEM 키는 HP, Dell 및 Lenovo와 같은 특정 브랜드의 하드웨어에 잠겨 있으며 다른 하드웨어에 설치할 경우 오류가 발생합니다. 하드 드라이브, 비디오 카드 또는 Windows 10을 처음 설치할 때 없는 부품과 같은 하드웨어를 변경하면 OEM 라이선스는 시스템별로 다르기 때문에 비활성화됩니다.

가장 높은 계층의 디지털 라이선스는 시스템에 바인딩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PC를 포맷할 때마다 제품 키를 다시 입력해야 합니다. 제품 키를 저장했거나 Microsoft 계정에 바인딩한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Windows 10에서는 제품 키를 다시 입력하지 않고도 PC를 완전히 포맷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제품 키에 액세스할 수 없고 디지털 라이선스를 Microsoft 계정에 바인딩하지 못한 사용자에게 유용합니다.

1. 바탕 화면의 왼쪽 하단에서 Windows 검색 창을 클릭하고 이 PC 초기화를 입력합니다. 복구 설정을 열려면 클릭하십시오.

2. 이 PC 초기화에서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3. 모두 제거를 선택합니다.

4. 그런 다음 파일 제거 및 드라이브 정리를 선택합니다.

5. 마지막으로 재설정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Windows 10을 설치한 드라이브가 다시 포맷되어 모든 파일이 영구적으로 제거됩니다. 이렇게 하면 이전에 사용한 디지털 라이선스를 사용하여 Windows 10의 새 복사본이 다시 설치되어 설치 후 Windows 10이 자동으로 정품 인증됩니다. 이 과정에서 PC가 여러 번 다시 시작됩니다.

PC를 초기화하면 이전에 저장한 모든 파일이 삭제되고 복구할 수 없는 Windows 10이 완벽하게 새로 설치되므로 정품 인증된 Windows 10 복사본으로 PC를 판매할 계획이거나 단순히 신선하고 깨끗한 시스템을 원하는 경우에 이상적입니다. 이 기능은 횟수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프로세스는 PC 속도에 따라 약 30분에서 2시간이 소요됩니다.